본문 바로가기

코인뉴스

간밤의 코인뉴스(7.28, 08:00 기준)

728x90
반응형

아마존의 비트코인 결제 허용이 결국은 찌라시로 밝혀져서 대폭락을 예상했지만, 장 초반의 하락 이후 바로 원래의 모습을 회복하였습니다. 심지어, 현재는 전일 09시 대비 약 5%의 상승폭을 나타내주고 있습니다. 이젠 뉴스 하나하나에 반응을 하지 않을 정도로 펀더멘탈이 건강해진건지 아니면, 대 하락장의 전조인지 아직도 헷갈립니다...ㅜ.ㅜ

이번주 목요일까지는 미국의 대기업들 실적발표가 있습니다. 아직 양방이 모두 뚫려있는 형국이라 생각됩니다.

모두들 잘 대응하시고, 오늘 하루도 행복하게 보내시길~~

간밤의 비트코인 시세

자료출처 : 업비트

오늘의 시간별 코인뉴스 - 출처 : 코인니스

09:31 여당, 오늘 비트코인 등 가상자산 제도화 방안 논의

연합뉴스에 따르면, 민주당 가상자산 TF가 오늘(27일) 오후 서울 여의도 한국예탁결제원에서 제3차 회의를 열어 비트코인 등 가상자산의 제도화 방안을 논의한다. 이날 회의에는 TF 단장인 유동수 정책위 수석부의장과 관련 상임위 소속 의원들, 가상자산 거래소 관계자들이 참석한다. TF는 거래소에서 시세조종 등이 어떻게 관리되고 있는지 확인하고, 특정금융거래정보법 시행에 대한 현장의 반응을 살필 예정이다. 가상화폐 거래업을 현행 신고제에서 등록·인가제로 바꾸는 방안과 사고가 발생할 경우 사업자에 손해배상 책임을 물리는 투자자 보호 입법 방안 등도 논의할 전망이다. 유 수석부의장은 "오는 9월 특금법 시행을 앞두고 거래소 관계자들을 만나 현장의 어려움을 듣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12:18 가상화폐 거래소 '셧다운 위기'...野, 신고기한 유예 법안 발의

한국경제 단독 보도에 따르면, 시중은행의 실명계좌와 연동해야만 가상화폐 거래소를 이용할 수 있게하는 특정금융정보법이 9월 24일부터 시행된다. 이미 은행과의 제휴를 하고 있는 4대 거래소 이외 중소거래소의 경우 '셧다운'이 예상되고 있다. 중소거래소에 투자된 금액이 만만치 않아 피해가 예상되는 되는 가운데, 국민의힘에서 실명계좌 연동 등의 문제의 충분한 논의를 위해 법안 시행을 3개월 유예해야 한다는 법안이 발의됐다. 이와 관련 해당 법안 발의를 예고한 조명희 국민의힘 의원 측은 "가상자산 거래소 신고 기한(9월24일)이 두 달밖에 남지 않아 가상자산 거래소 줄폐업과 상당규모의 이용자 피해가 불가피한 상황"이라며 "가상자산사업자의 신고 유예기간을 올해 12월까지로 한시적으로 연장해, 피해를 최소화하며, 안정적 법적용 기간을 확보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15:20 코인쉐어스 "기관 심리 약세...26일까지 BTC 펀드 자금 지속 유출"

코인텔레그레프에 따르면, 코인쉐어스가 26일 발표한 보고서에서 기관용 암호화폐 상품에서 3주 연속 자금이 유출되었다고 밝혔다. 7월 23일 이후 주말동안 2800만 달러가 유출되었으며, 이는 이전 7일간의 1040만 달러 대비 170% 증가한 규모다. 비트코인 기반 펀드 자금 유출액이 2400만 달러로 전체 85%를 차지했다. 월간 유출액은 4900만 달러지만, 연중 자금 유출입은 41억 달러의 순유입을 유지하고 있다. 코인쉐어스는 "지난주 자금 유출은 최근 주요 산업 주체들의 건설적인 발언들에도 불구하고 암호화폐 자산 클래스에 대한 부정적인 정서가 여전히 팽배함을 시사한다. 이번주 자금 회전율은 17억 달러로 5월 평균의 22%에 불과했다"고 진단했다. 해당 분석은 26일 3시간동안 15% 상승한 강세장 이전의 데이터를 활용했다.

17:25 데이터 "이더리움 기반 스테이블코인 유통량, 790억 달러 돌파"

OKLink에 따르면, 27일 17시 기준 이더리움 기반 스테이블코인의 유통량이 790.2억 달러를 기록하며 790억 달러를 돌파했다. 최근 일주일간 증가한 유통량은 약 13.98억 달러 규모다. 현재 이더리움 기반 스테이블코인 중 USDT가 309.1억 달러의 유통량을 기록하며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USDC가 263.7억 달러, BUSD가 119.88억 달러로 각각 2, 3위를 기록 중이다.

19:58 테슬라 "6개월간 비트코인 매도로 1.28억달러 이익 실현"

브레이킹 마켓 뉴스에 따르면 테슬라가 6월 30일까지 6개월간 비트코인 매도로 총 1.28억달러 이익을 실현했다고 밝혔다. 6월 30일 기준 보유한 비트코인의 공정시장가치는 14.7억달러라고 덧붙였다. 공정시장가치는 수요와 공급의 제약이 없는 공개 시장에서 충분한 지식을 지닌 분별있는 독립된 거래 당사자가 자유롭게 거래하는 가운데 형성되는 가장 높은 가격이다. 앞서 2월 테슬라는 15억달러 상당 비트코인을 구매했다고 발표한 뒤 1분기 2.72억달러 규모 BTC를 매도, 1.01억 달러 이익을 실현했다고 전한 바 있다.

22:25 마스터카드, 암호화폐 기업 지원 새 'Start Path' 프로그램 발표

마스터카드가 디지털 자산, 블록체인, 암호화폐 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새로운 'Start Path' 글로벌 스타트업 참여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비즈니스와이어에 따르면 GK8(엔드투엔드 기관 암호화폐 커스터디 플랫폼), 도메인 머니(차세대 투자 플랫폼 구축), 민터블(NFT 마켓플레이스), 수프라오라클스(블록체인 오라클), STACS(블록체인 인프라), 토러스(디지털 자산 관리 인프라업체), 업홀드(멀티애셋 디지털머니 플랫폼) 등 7개 스타트업이 프로그램에 참여해 마스터카드와 함께 디지털 자산 기술 혁신을 도모하고, 소비자와 기관이 보다 안전하고 쉽게 암호화폐, 디지털 자산을 구매, 소비, 보유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마스터카드는 매년 약 200여개의 전 세계 핀테크 스타트업들이 참여해 각사가 보유한 핀테크 기술과 이를 활용한 사업모델로 경연을 벌이는 대회인 'Start Path'를 개최해오고 있다.

01:37 바이낸스, 기본 인증만 완료 사용자 대상 일최대 출금 0.06 BTC로 제한

바이낸스가 공식 사이트를 통해 기본 인증만 완료한 사용자의 일일 출금 한도를 0.06 BTC로 조정한다고 공지했다. 해당 조치는 신규 계정 등록 시 즉시 적용되며, 기존 사용자의 경우 한국시간 기준 8월 4일 09시부터 8월 23일 09시까지 단계적으로 적용이 완료될 예정이다. 출금 한도의 경우 한국시간 기준 매일 오전 9시 갱신된다. 또 이날 바이낸스는 "가입 기간 60일이 넘지 않은 신규 가입 사용자에 대해 암호화폐 선물 시장의 레버리지 한도를 20배로 제한한다"고 덧붙였다.

건전한 코인시장을 위해 자금세탁방지 제도가 적용될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바이낸스도 미국의 규제를 받지 않기 위해 노력을 하고 있는듯 보이네요.. 하반기 불장을 기대하며, 가즈아~~~~^^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