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뉴스

오늘의 코인뉴스(7.23, 20시20분기준)

728x90
반응형

오늘의 코인은 어제 저녁 과 비슷한 선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단기 급등락을 하며 변동성을 보여줬던 코인이 지금은 큰변동없이 1% 내외의 등락으로 

박스권을 유지하고 있으며 이런모습은 지지층을 다지는데 괜찮은 모습이라고 생각됩니다

알트코인들은 어제와 비슷하게 하루 걸러 하나씩 반등을 보여주며 유혹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지지하며 좋은 방향으로 갈수있길 기대합니다^^

오늘의 비트코인 시세

출처 : 업비트

 

오늘의 시간별 코인뉴스 - 출처 : 코인니스

 

00:06 외신 "JP모건, 모든 자산관리자에 암호화폐 펀드 투자 채널 제공 권한 부여"

 - JP모건이 미국 메이저 은행 최초로 고객에 암호화폐 펀드 투자 채널을 제공하는 권한을 모든 자산관리자들에게 부여했다고 비즈니스 인사이더가 내부자를 인용해 보도했다. 이에 따라 지난 19일부터 JP모건 자산관리자들은 그레이스케일 인베스트먼트의 암호화폐 펀드 4개, 오스프리 펀드의 암호화폐 펀드 1개 등 5개의 암호화폐 제품의 매매 주문을 고객으로부터 받아 실행할 수 있다. 다만, 관리자는 제품을 추천할 수 없으며, 고객의 주문을 대신해 구입하거나 판매만 가능하다는 게 비즈니스인사이더의 설명이다. JP모건이 승인한 펀드는 그레이스케일의 GBTC, ETHE, ETCG, BCHG와 오스프리 펀드의 OBTC 등 암호화폐 신탁 상품이다.

 

00:24 우크라이나 정부, 디지털 자산 산업 발전 로드맵 공개

 -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우크라이나 정부 '디지털화' 부문이 최근 자국의 디지털 자산 산업 발전을 위한 로드맵을 담은 보고서를 공개했다. 해당 보고서는 올 3월부터 6월까지 암호화폐 거래소, 채굴자, 기타 암호화폐 커뮤니티 구성원들과 함께 실시한 연구 결과를 반영한 것으로 전해졌다. 보고서는 "디지털 자산 시장이 발전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기 위해서는 정부가 법적, 교육적 목표를 해결해야 한다"며 정부의 과제를 아래와 같이 설명했다.
-적절한 법적 프레임워크 제공
-향후 3~5년 내 안정적인 과세 시스템 보장
- 암호화폐 기업들에 은행 계좌 개설 허용
- 중앙은행 발행 디지털 화폐(CBDC) 발행
또 해당 보고서는 "디지털 자산 관련 규제법은 올해 내로 통과돼야 한다. 토큰화 자산은 기존 금융 시스템의 일부가 돼야 하며, 가상 자산을 법정 통화로 살 수 있는 공식적인 루트가 존재해야 한다"며 "권고안에 따라 진행된다면, 2024년 5월까지 우크라이나 인구의 47%가 디지털 자산을 사용하고 기업의 10%가 토큰화 관련 사업을 진행하는 암호화폐 관련 상위 10개국 중 하나가 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진단했다.

 

00:36 외신 "인도 중앙은행, CBDC 시범사업 진행 검토 중"

 -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가 T. 라비 산카르(T. Rabi Sankar) 인도 중앙은행 부총재의 연설 내용을 인용 "인도 중앙은행이 중앙은행 발행 디지털 화폐(CBDC) 관련 파일럿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고 22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라비 산카 부총재는 이날 "CBDC는 현금 사용을 줄일 수 있고, 암호화폐의 극심한 가격 변동성으로부터 시민들을 보호할 수 있다. 중앙은행은 CBDC 시범 사업을 위해 관련 법규를 개정하기 위한 기간을 확보할 예정이며, 디지털 루피화의 단계적 도입에 무게를 두고 있다"고 말했다.

 

01:10 정책 전문가 "SEC, 권한 확대 위해 리플 고소"

 - 최근 진행된 팟캐스트 라이브 토론에서 정책 전문가들이 "리플에 대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갑작스러운 고소 결정은 법령 내 SEC의 권한을 더욱 확고하게 하려는 시도"라고 평가했다고 포브스가 보도했다. 최근 '리플랩스: 암호화폐 및 규제'에 대한 온라인 토론회에 참석한 전문가들은 "XRP가 미등록 증권이라는 SEC의 고소건으로 수많은 거래소가 XRP를 지원 중단했으며 이로인해 XRP 보유자들은 수십억 달러의 가치를 잃었다. 규제기관이 자신의 권한 이상을 발휘, 시장과 소비자에게 피해를 준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고 말했다. 이어 "하위 테스트(Howey test)를 대신할 리플 테스트(Ripple test)가 필요하다. 이를 통해 암호화폐의 유가증권 여부를 명확하고 투명하며 객관적으로 평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XRP는 현재 4.27% 오른 0.5921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04:20 콜롬비아 중앙은행, 최초 블록체인 채권 파일럿 시작 

 -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콜롬비아 중앙은행이 IDB그룹 및 방코 다비비엔다(Banco Davivienda) 은행과 협업, 콜롬비아 최초의 블록체인 채권 사업 파일럿을 시작했다. 공식 발표에 따르면 채권은 스마트 컨트렉트를 통해 콜롬비아 증권시장에 발행, 거래 및 결제될 예정이다. 다비비엔다 은행이 채권을 발행하고 IDB그룹이 발행된 채권을 매입하게 된다. 비즈니스 관련 모든 내용은 중남미 블록체인 보급 이니셔티브인 LACChain에 저장된다. 다비비엔다 측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 채권의 모든 것을 추적 및 저장할 것"이라고 전했다.

 

10:51 트위터 CEO "비트코인, 향후 트위터에서 큰 역할 할 것"

 - 테크크런치에 따르면 22일(현지시간) 열린 트위터의 재무보고 관련 컨퍼런스 콜에서 더그 안무스(Doug Anmuth) JP모건 애널리스트가 "비트코인이 트위터의 수익 창출 및 사용자 인터랙션 강화 등에 기여할 거라 보는가"라는 질문에 잭 도시 트위터 CEO는 "그렇다"고 답했다. 그는 "암호화폐를 통해 효율적인 제품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으며, 전세계 어디로든 쉽게 접근 가능하다"며 "특히 소셜 미디어의 분산화와 경제적 인센티브 제공 측면에서 인터넷의 네이티브 통화가 될 가능성이 큰 비트코인에 대해 우리 기업과 주주들은 적극 살펴보고 투자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잭 도시가 비트코인을 트위터 제품 라인업에 적용할 수 있다고 공개 발언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한편, 이날 실적보고에서 트위터는 2분기 매출이 11억9000만 달러를 기록, 전년 동기 대비 74% 증가했다고 밝혔다.

 

14:01 AXS, 지난 7일간 수익 3800만 달러...ETH 제치고 1위

 - 암호화폐 데이터 플랫폼 토큰터미널(Tokenterminal.com)에 따르면, 탈중앙 게임, NFT 프로젝트 액시인피니티(Axie Infinity, AXS)의 지난 7일간 전체 수익이 3800만 달러를 기록, 개발팀 수익)이 3800만 달러를 기록, 3280만 달러의 수익을 기록한 이더리움을 넘어 1위를 기록했다.

 

16:56 바이낸스 CEO "바이낸스 US, IPO 고려 중"

 - 블록비트에 따르면 자오창펑 바이낸스 최고경영자(CEO)가 22일(현지시간) 열린 SCB 10X 서밋에서 바이낸스 US가 IPO를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그는 "대부분 규제 당국자들은 본사나 기업구조를 갖추는 등 특정 패턴에 익숙하다"면서 "바이낸스 US는 현재 IPO를 고려하고 있으며 IPO를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이 같은 구조를 세우는 중"이라고 말했다. 이어 "다만 현재로선 이에 관한 구체적 계획은 없다"면서 "성장에 집중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앞서 3월 그는 "바이낸스는 건강하고 유기적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당장은 IPO 계획이 없다”고 밝힌 바 있다.

 

19:41 아마존, 디지털 통화 및 블록체인 개발 팀 책임자 채용 공고

 - 아마존이 디지털 통화 및 블록체인 제품 개발 책임자 채용 공고를 게재했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해당 포지션은 아마존 본사 산하 결제 개발 사업부(Payments Acceptance & Experience team)에 근무하게 된다. 아마존은 이와 관련해 "아마존의 디지털 통화 및 블록체인 전략과 제품 로드맵 개발을 추진하는 경험이 풍부한 프로덕트 리더를 찾고 있다"고 밝혔다. 아마존은 또한 해당 포지션의 관련 업무에 대해 "블록체인, 분산형 렛저, CBDC 및 암호화폐에 대한 전문성을 활용해 전체적인 비전과 제품 전략을 수립하고, 새로운 자원 인수와 투자를 추진"이라고 서술했다. 앞서 지난 6월 아마존은 디파이(탈중앙화 금융) 분야에서 경험이 풍부한 인재 채용 공고를 낸 바 있다.

 

20:02 BTC 옵션 트레이더, 연내 사상 최고가 경신 확률 8%로 점쳐

 - 비트코인 옵션 트레이더들은 올해 12월 31일까지 비트코인이 64800달러를 넘어 사상 최고가를 경신할 가능성을 8%로 보고 있다고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투자자들은 횡보장이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고 있다. 스큐 데이터에 따르면 6개월 내재 변동성이 2개월래 최저치인 80%로 떨어졌다. 지난 5월 17일 이 수치는 122%로 정점을 찍었었다

 

금일 새벽 JP모건 및 우크라이나 등 비트코인에 긍정적인 뉴스들이 많이 나왔었지만 후반으로 가면서 또다시 악재들이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좋은 뉴스만 나오는걸 아마도 보고만 있는게 힘든듯;;; ㅋㅋㅋ

한참 올라갈때는 주구장창 장미빛 뉴스만 나왔던 기억이 있는데 ㅎ

조만간 다시 그런시기가 오길 기대하며 오늘의 포스팅을 마칩니다

다들 즐거운 주말저녁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