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뉴스

간밤의 코인뉴스(8.19, 09시00분 기준)

728x90
반응형

몇일전부터 흐르기 시작하던 비트코인이 어제 오후 잠깐 반등하는듯 모습을 보여주다가

다시금 하락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오늘도 비트코인이 힘을 발휘하지 못하면서 다른 알트 코인들도 같이 하락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하지만 이런장에도 오르는 아이들은 오르고 있다는것 ㅋㅋㅋ

이번주 그간상승에 대한 부담감으로 약간 조정받는거라고 생각하며 잘 버티는 한주가 되어보면 좋겠습니다

 

간밤의 비트코인 시세

출처 : 업비트

 

간밤의 코인뉴스 : 출처 - 코인니스

 

22:44 페이스북 부사장 "잘 설계된 스테이블코인, 현행 금융 시스템보다 우월"

데이비드 마커스 페이스북 부사장이 공식 미디움에 올린 장문의 글에서 "최근 스테이블코인과 결제의 역할에 대해 많은 논의가 있었지만 한 가지 알아야 할 점은 스테이블코인 자체만으로는 기존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는 것이다. 스테이블코인이 잠재력을 발휘하려면 안전하면서도 저렴하고 빠른 결제 네트워크와 결합해야 한다. 모든 스테이블코인은 동일하지 않다는 점을 이해하는 게 중요하다. 준비금이 잘 관리되고 규제기관과 소비자에게 투명한 정보가 공개된다면 잘 설계된 스테이블코인이라고 할 수 있다. 이 같은 스테이블코인은 소비자 보호 측면에서 현행 시스템보다 더 낫다"고 말했다. 또한 자체 디지털월렛 프로젝트 노비(Novi)에 대해선 "시장에 출시할 준비가 돼 있다"고 언급했다. 최근 유행하는 메타버스와 관련, 그는 "메타버스 구현을 위한 화폐 시스템에는 글로벌 화폐 프로토콜이 필요하다. 전자지갑은 NFT를 지원하게 되고 계약은 스마트 계약으로 대체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23:05 팔란티어, 비트코인으로 소프트웨어 결제 지원

비트코인매거진에 따르면, 페이팔 설립자 피터 틸의 빅데이터 분석기업 팔란티어(NYSE: PLTR)가 비트코인을 통한 데이터 분석 소프트웨어 결제를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불확실성에 대한 헤지를 위해 비트코인 결제에 이어 추후 귀금속 결제 또한 추가하겠다는 방침이다. 팔란티어 COO는 비트코인 결제 채택과 관련해 "세계관을 더 반영하는 의미"라며 "미래의 블랙스완 이벤트들에 더 많은 대비를 해야한다"고 말했다. 앞서 코인니스는 지난 5월 팔란티어가 비트코인 매입에 관심이 있다고 보도한 바 있다. 팔란티어의 사내유보금은 23억 달러에 달하는것으로 알려졌다.

 

23:55 네덜란드 중앙은행 "바이낸스 네덜란드 영업은 불법"

유투데이에 따르면, 네덜란드 중앙은행(DNB)이 18일 성명을 통해 바이낸스의 네덜란드 내 영업이 불법이라고 밝혔다. 법적으로 등록되어 있지 않고, 자금세탁방지 및 테러방지법을 준수하지 않은 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DNB 대변인은 이와 관련해 "바이낸스에 대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나, 현재 자세한 내용은 알 수 없다"고 말했으며, 바이낸스는 "적절한 시기에 DNB 라이선스 승인을 받는 것이 목표"라고 주장했다.

 

02:12 헤지펀드 창업자 빌 밀러, 코인베이스 주식 3000만 달러 상당 매입

경제 미디어 비즈니스인사이더에 따르면 헤지펀드계 전설로 불리는 빌 밀러(Bill Miller)가 창업한 밀러밸류파트너스(Miller Value Partners)가 지난 2분기 3000만 달러 상당의 코인베이스 주식을 매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공개한 13F 보고서에 따르면 2분기 밀러밸류파트너스는 코인베이스 주식 121,185주를 매입했다. 운용자산 1억 달러 이상의 기관투자자는 SEC 규정에 따라 매분기 포트폴리오 변동 내역을 의무적으로 보고(13F)해야 한다.

 

03:27 FOMC 7월 회의록 "연준 위원들, 암호화폐 거래 리스크 우려"

18일(현지시간) 공개된 연준의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7월 회의록에 따르면 일부 연준 위원들이 암호화폐 거래 리스크에 우려를 표한 것으로 나타났다. FOMC에서 암호화폐 관련 주제가 나온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또한 스테이블코인 규제 필요성에 대한 언급도 있었다. 회의록에 따르면 일부 위원들이 스테이블코인의 취약성, 투명성의 부족, 모니터링의 중요성, 재정적 안정성 등 다양한 리스크를 해결하기 위해 적절한 규제 프레임워크를 개발해야 한다고 말한 것으로 나타났다. 연준은 지난 7월 27-28일 회의록을 미국 동부시간 오후 2시(한국시간 19일 오전 3시)에 발표했다.

 

06:57 엘살바도르 재무부 장관 "BTC 및 디지털 월렛 사용, 선택사항일 뿐"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알레한드로 젤라야(Alejandro Zelaya) 엘살바도르 재무부 장관이 17일(현지시간) TV 인터뷰를 통해 BTC 및 디지털 월렛 사용은 전적으로 선택사항이라고 말했다. 그는 "암호화폐를 지원하지 않는 기업이 불이익 받는 일은 없을 것"이라며 "달러가 엘살바도르 메인 통화(main currency)로 남을 것이다. 기업, 정부기관 등은 회계를 위해 달러를 사용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 미디어는 "알레한드로 젤라야의 발언은 지난 6월 통과된 비트코인 법 제7조 모든 경제 주체는 비트코인을 결제(Payment) 방식으로 받아들여야 한다고 규정한 것과 상반되는 내용"이라고 평가했다. 엘살바도르 비트코인 법은 9월 7일 시행될 예정이다.

 

08:29 코스타리카 중앙은행 "암호화폐 불법 아냐...CBDC는 필요 없어"

크립토뉴스에 따르면, 코스타리카 중앙은행장 로드리고 쿠베로(Rodrigo Cubero)는 최근 "코스타리카에서는 암호화폐 사용이 허용된다"면서도 "거래와 관련된 위험성과 특성을 잘 알고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또 그는 국가전자결제시스템(SINPE) 플랫폼이 빠르고 안전한 디지털 결제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CBDC를 출시할 긴급한 필요성이 없다고 주장했다. 앞서 코스타리카 재무부는 암호화폐를 통한 세금 납부 가능성을 일축한 바 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