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뉴스

간밤의 코인뉴스(7.10, 09:40기준)

728x90
반응형

어제저녁 포스팅할때 3,880만원이던 비트코인이 간밤에 무슨 일들이 있었기에(?)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며 
4천만원을 넘어서고 있습니다 ;;

박스권에서 지지부진하던 요 몇일사이의 움직임과는 사뭇다르네요^^

자 그럼 밤사이 무슨일이 있었기에 이렇게 상승하게 됐는지 확인하러 가볼까요!!

오늘의 비트코인시세

출처 : 업비트

 

간밤의 시간별 코인뉴스 - 출처 : 코인니스

 

21:49 블록원 자회사 불리시, SPAC 합병 통한 뉴욕 증시 상장 추진

 -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EOS 개발사 블록원(Block.one)의 자회사 불리시(Bulish)가 기업인수목적회사(SPAC) 파 픽 액쿼지션과 합병을 통해 증시 상장을 추진한다. 양사는 최근 시가 총액 90억 달러로, 뉴욕 증시에 상장하기로 합의했다. 합병은 2021년 말로 예정되어 있으며, 파 픽의 주주들로부터 동의 및 규제 기관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 불리시는 EOSIO 개발사 블록원의 자회사로, 올해 안에 규제 적격 암호화폐 거래소를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22:26 BTC 법정화폐 도입 찬성하는 엘살바도르인 '20%' 불과

 - 엘살바도르 국민 중 비트코인 법정화폐화에 찬성하는 비율이 20% 정도에 불과한 것으로 조사됐다. 현지 리서치 센터 디스럽티바가 엘살바도르인 1233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비트코인을 법정화폐로 인정하는 것에 대해 "부분적으로 옳다"고 답한 비중이 24%를 나타냈다. 반면 54%는 옳은 선택인지 의문이 생긴다고 답했다. "비트코인으로 결제할 의향이 있는가"라는 질문에는 65%가 "그렇지 않다"고 답했다. 16%만이 결제 의사를 밝혔다. 특히 응답자의 33%는 나입 부켈레 엘살바도르 대통령이 비트코인에 주목한 배경에 대해 "개인적 이익"이라고 답했다. 경제 성장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부의 노력이라고 인식한 비율은 25%를 나타냈다.

 

23:43 틱톡, 금융 상품 광고 금지...암호화폐 포함

 - 영국 데일리 메일에 따르면 세계적인 숏폼(짧은 영상) 공유 플랫폼 틱톡이 암호화폐 등 금융상품 광고를 금지했다. 틱톡의 최근 업데이트 된 브랜드 컨텐츠 정책에 따르면, 암호화폐, 대출, 신용카드 광고, 외환 거래 등 금융 상품 관련 광고들이 제한된다.

 

00:27 마이크로소프트, 비트코인 기반 DID 프로젝트 ION 참여

 -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유투데이에 따르면, 마이클 세일러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최고경영자(CEO)가 9일(현지 시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마이크로소프트가 비트코인 블록체인 기반 탈중앙화 신원인증(DID) 프로젝트 ION에 기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미디어는 "DID 기술은 정부의 감시, 보안 사고, 데이터 유출 등으로부터 개인정보를 스스로 소유하고 보호할 수 있는 권리를 개인에게 돌려주는 것을 목표로하고 있다. 이를 통해 일부 대기업이 인터넷 상에서 사용자의 프로필, 재무 데이터 등을 통제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비트코인의 출시 배경이 돈에 대한 중앙통제권에 대항하는 것이라면, ION은 온라인 아이덴티티로 동일한 일을 하려고 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01:47 골드만삭스 "이더리움, 결국 비트코인 대체하고 '대장 코인'될 것"

 - 외신에 따르면, 골드만삭스가 최근 보고서를 통해 "이더리움(ETH, 시총 2위)은 결국 비트코인을 대체하고 '대장 코인'의 자리에 등극할 것"이라고 관측했다. 이와 관련 해당 보고서는 "이더리움은 오늘날 사용 잠재력이 가장 뛰어난 암호화폐로 보인다. 이더리움의 스마트 컨트랙트 기반 애플리케이션 개발 플랫폼은 현재 디지털 화폐 플랫폼 시장에서 가장 환영받고 있는 방식"이라고 덧붙였다. 코인마켓캡 기준 ETH는 현재 1.50% 오른 2,185.38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04:28 日 금융당국 "디파이 규제 논의 중"...디파이 규제 암시

 -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뉴스에 따르면, 일본 금융청(FSA)이 최근 보고서를 통해 탈중앙화 금융(DeFi, 이하 디파이) 관련 규제법을 마련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해당 보고서는 FSA가 지난 2018년 출범한 워킹그룹인 '핀테크 이노베이션 허브'의 두 번째 보고서로, 지난 몇 달간 개최된 워킹그룹 내 회의를 요약한 내용을 담았다. 해당 보고서는 "규제당국은 디파이 분야 규제를 위해 논의를 거듭하고 있으며, 일부 서류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규제 논의는 디파이뿐 아니라 암호화폐 산업 전반에 대해 이뤄지고 있다. 탈중앙화 금융 시스템은 다양한 기회와 이점을 제공할 수 있지만, 정책 입안자를 위협할 수도 있다"고 강조했다.

 

 05:50 파라과이 국회의원 "다음주 비트코인 규제법 공개...합법화 추진"

 -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더블록에 따르면, 파라과이 국회의원 칼리토스 르얄라(Carlitos Rejala)가 10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다음주 비트코인 규제법을 공개하겠다. 이를 통해 비트코인의 합법화를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 그는 "파라과이 국내외에서 비트코인 불법 거래가 존재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파라과이 국민이나 외국인이 합법적으로 암호화 자산을 운용할 수 있도록, 규제법 도입을 통해 비트코인 합법화를 진행하길 희망한다. 우리는 암호화폐 친화적인 국가가 되고 싶으며, 규제기관과 은행도 규제에 참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05:55 미연준, 반기별 통화 정책 보고서에서 암호화폐 첫 언급

 -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9일(현지 시간) 발표된 미연준 반기별 의회 통화 정책 보고서에서 암호화폐가 처음으로 언급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 블룸버그는 "미연준은 해당 보고서에서 금융시스템 안정성에 대한 전반적인 평가를 내리며 암호화폐 자산 가격의 폭등을 언급했다. 이는 정책 입안자들이 암호화폐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있다는 신호"라고 진단했다.

 

07:10 서베이 "영국 암호화폐 투자자 45%, 향후 가격 상승 불확실"

 - 코인텔레그래프재팬에 따르면 소프트웨어 업체 옥스포드 리스크(Oxford Risk)가 영국 암호화폐 투자자 1038명를 상대로 진행한 최근 설문조사에서 응답자의 36%가 초기 투자 시 암호화폐에 대한 이해가 부족했다고 응답했으며 21%는 투자 후에도 암호화폐에 대해 여전히 잘 모른다고 답했다. 35%는 포모(FOMO·소외불안증후군)에 의해 투자한다고 말했고, 45%는 향후 암호화폐 가격 상승에 대해 불확실하다고 전망했다. 24%는 향후 상승에 대해 낙관했다.

 

07:55 마이크로스트래티지 CEO "비트코인은 파라과이의 희망"

 - 뉴욕 증시 상장사 마이크로스트래티지의 마이클 세일러(Michael Saylor) 최고경영자(CEO)가 본인의 트위터에 파라과이 국회의원 칼리토스 르얄라(Carlitos Rejala)의 트윗을 인용하며 "비트코인은 파라과이의 희망"이라고 말했다. 앞서 르얄라 의원은 이날 트위터를 통해 "다음주 비트코인 규제법을 공개하겠다. 이를 통해 비트코인의 합법화를 추진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밤사이 뉴스는 항상 세계각국의 뉴스들이 섞여있다보니 정말 좋은 뉴스만 있다고 보긴 어렵다

호재와 악재 사이 유독 파라과이에서 호재가 눈에 띈다 

계속 좋은 뉴스들로 끝없는 상승세가 이어지길 기대해본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