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뉴스

오늘의 코인뉴스(11.29, 20시10분기준)

728x90
반응형

오랜만에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그간 비트코인이 최고가를 찍고 다시금 내려오고를 반복하는등 많은 변동이 있었지만, 지금은 70백만원선에서 지지하며 자리를 다지는 모습입니다

비트코인이 잠시 주춤하는 사이 알트코인들은 또다시 불장을 만들며 많은 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연말이 되면서 불장이 될지 아니면 차가운 겨울의 날씨처럼 하락하게 될지 궁금해지는 장입니다

 

오늘의 비트코인 시세

출처 : 업비트

 

오늘의 코인뉴스 : 출처 - 코인니스

08:28

미 영화관 체인, 스파이더맨 신작 시사회 티켓 구매자에 NFT 제공

미국 영화관 체인 AMC가 스파이더맨: 노웨이 홈 시사회 티켓을 선구매하는 이용자들에게 8.6만개의 왁스 블록체인 기반 NFT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CNBC가 전했다. 이를 위해 AMC는 컵 스튜디오와 협력해 100개 이상의 NFT 디자인 워크를 출시할 예정이다. NFT 제공 대상은 AMC 스텁스 프리미어 회원 등이다.

 

08:36

프랑스 중앙은행 부총재 “디파이 대한 직접적 규제 필요”

더블록에 따르면 프랑스 중앙은행 부총재가 유럽 규제 당국의 디파이에 대한 직접적인 규제를 촉구했다. 드니 보 부총재는 28일(현지시간) 국제 결제 은행 연설에서 “중개자 없이 프로토콜이 자동으로 시행되는 환경에서 서비스 제공자 및 발행자를 쉽게 식별할 수 없는 분산형 금융 개발에 대한 감독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는 유럽연합의 암호화폐 규제안 MiCA에 디파이 관련 조항이 포함되어 있지 않은 점을 강조했다.

 

08:45

SK스퀘어, 가상자산거래소 코빗에 900억 투자…2대 주주로

이데일리에 따르면 SK스퀘어가 오늘(29일) 재상장과 동시에 코빗에 약 900억원을 투자해 약 35% 지분을 인수함으로써 최대주주 NXC(대표이사 이재교)에 이어 2대주주로 올라선다. SK스퀘어는 사회 혁신을 가져올 수 있는 ICT 넥스트 플랫폼(Next Platform) 영역을 선점하기 위해 코빗에 대한 투자를 집행했다. 가상자산거래소 사업은 현재 제도권 법제화 단계에 본격 진입했으며 향후 혁신적인 플랫폼 사업의 한 축으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코빗은 금융위원회 특정금융정보법 시행령 개정에 따라 국내에서 두 번째로 금융정보분석원에 신고 수리가 완료된 가상자산사업자이자, 업비트 등과 함께 원화거래가 가능한 국내 4대 가상자산거래소다.

 

09:03

미 유명 헤지펀드 전문가 “BTC 탈 레버리징 진행, 내년 반등 전망”

미국 유명 헤지펀드 스카이브릿지캐피탈(SkyBridge Capital)의 최고경영자(CEO)인 앤서니 스카라무치(Anthony Scaramucci)가 CNBC 스쿼크박스에 출연해 “비트코인이 지난 1년 펀더멘털 측면에서 급격한 성장을 했다”며 “아마존과 비슷하다”고 진단했다. 그는 “만약 1년전 이 대화를 했다면 BTC 월렛이 1억개가 있다고 말했을 것이다. 그러나 현재 2억 4000개의 월렛이 있다. 엄청난 성장률이다. 여전히 잠재력이 있으며 매수 기회다. 레버리지가 없다면 투자하기 좋은 시점이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아마존은 2000년도 변동성을 수반하며, 많은 두려움과 불확실성을 동반했다. 현재 비트코인의 가격 변동성이 과도한 레버리지를 해소시키고 있다. 내년 반등에 성공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09:23

애널리스트 "비트코인 51,500 달러 하락 가능성도.. 바닥 다진다"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유명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벤자민 코웬(Benjamin Cowen)이 BTC 최악의 시나리오로 20주 SMA, 21주 EMA를 결합한 '강세장 지지대'를 예로 들며, BTC가 지지대를 성공적으로 재시험할 경우 앞으로 해당 가격대는 붕괴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마지막 주요 조정과 비슷한 25% 하락을 위해 51,500 달러에서 바닥을 다져야 한다는 주장이다. 그는 "과거에도 지지대 아래로 하락한 다음 주 곧바로 반등하는 경우가 있었다. 지금도 시장의 펀더멘탈은 강세로 기울고 있다"고 말했다.

 

09:38 BAYC, 아디다스와 파트너십 암시

NFT 프로젝트 BAYC(보어드에이프요트클럽)가 29일 새벽 트위터에 아디다스 후드티를 입은 원숭이 이미지를 게재, 아디다스와 파트너십 체결을 암시했다고 디크립트가 전했다. 매체는 "BAYC와 아디다스 간 구체적 협력 내용은 나오지 않았다"며 "BAYC 한정판 NFT나 BAYC에서 영감을 얻은 아디다스 의상인 것으로 보인다"고 추정했다. 앞서 아디다스는 더샌드박스, 코인베이스와 잇따라 파트너십을 체결한 바 있다.

 

09:50

카자흐스탄 의원 "암호화폐 채굴장, 내년초부터 과세"

현지 미디어에 따르면, 카자흐스탄 하원 의원 두이센바이 투르가노프가 "정부는 암호화폐 채굴 규제 프레임워크를 확대해야 하며, 암호화폐 채굴업계는 새로운 규제 표준을 따라야한다. 또 절차 간소화를 위한 전면적인 디지털 자산 생태계 시스템이 개발돼야 한다"면서 "2020년 수정법안 통과 이래 암호화폐 채굴은 합법적인 공업 활동이며, 2022년 1월부터 채굴업체에 과세가 시작될 것"이라고 말했다.

 

10:42

세계 최대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갈라 게임즈, 클레이튼 생태계 진출

매일경제에 따르면 세계 최대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운영사 갈라 게임즈가 카카오의 블록체인 네트워크인 클레이튼에 진출하고 국내 블록체인 게임 시장에 10억달러(한화 약 1조1000억원)을 투자한다. 갈라 게임즈와 클레이튼 내 탈중앙화 거래소인 클레이스왑을 개발, 운영하는 오지스는 양사의 사업 전반에 걸쳐 협력한다는 내용을 담은 사업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갈라 게임스는 국내 블록체인 게임 시장에 마케팅을 포함한 대규모 투자를 집행할 계획이다. 또한 오지스의 오르빗 브릿지를 활용해 이더리움, 바이낸스스마트체인(BSC)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블록체인 네트워크로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갈라게임즈는 소셜 게임 개발사인 징가(Zynga)의 공동 설립자 에릭 쉬어마이어가 설립한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으로 월간 이용자 수가 약 180만명에 이른다.

 

11:10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 오미크론 동명 코인, 24시간 동안 230% 급등

코로나 새 변이 바이러스 오미크론과 동명 코인인 Omicron(OMIC) 가격이 지난 24시간 동안 230% 급등했다고 디크립트가 전했다. 코인게코 데이터에 따르면 OMIC는 현재 627.63 달러를 기록 중이다. 역대 저점을 보였던 11월 19일(현지시간) 대비 1324.9% 올랐다. OMIC는 디파이 프로토콜 올림푸스 DAO(탈중앙화 자율조직)에서 하드포크된 오미크론 DAO에서 발행됐다. 시가총액은 집계되지 않았으며, 24시간 거래량은 50만 달러 수준이다.

 

12:37

 

액시 인피니티, 7일 간 수익 4030만 달러

토큰터미널 데이터에 따르면 NFT 게임 액시 인피니티(AXS)의 지난 7일 간 수익이 약 4030만달러, 30일 간 수익이 1.78억달러를 기록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AXS는 현재 8.23% 오른 135.57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13:10

크라켄 CEO "영국서 XMR 상장폐지, 원치 않은 결정"

최근 크라켄이 영국 사용자 대상 모네로(XMR) 거래지원 종료를 발표한 것과 관련, 제시 파월 크라켄 CEO가 레딧 포럼을 통해 "영국 내 광범위한 사업을 영위하기 위해 원치 않았음에도 불가피한 결정이었다"라며 "영국 당국이 XMR 가치를 더 잘 이해하기 되거나 또는 효과적 감시 툴이 개발될 때까지 재상장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가능한 한 많은 관할 지역에서 XMR 등 프라이버시 코인 지원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20일 크라켄은 영국 규정에 따라 XMR를 상장폐지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26일(현지시간)부터 영국 내 XMR 거래가 중단되며 기존 XMR 마진 포지션이 청산된다.

 

13:16

스택스, 12/6 스택스 2.05 메인넷 업그레이드 진행

비트코인 기반 분산 인터넷 스택스(STX)가 스택스 개선 제안 SIP-012 투표가 통과됐다고 밝혔다. 해당 제안에는 새로운 비용 제한 도입을 위한 스택스 2.05 버전 업그레이드를 담고 있다. 스택스 2.05 활성화는 비트코인 블록 높이 713,000(12월 6일 예상)에 진행된다. 이와 관련해 무니브 알리 스텍스 창업자는 앞서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SIP-012가 통과됨에 따라 스택스 용량이 10배로 확장될 것"이라고 설명한 바 있다.

 

15:05

아톨로, 어센덱스 거래소 상장

에이치닥테크놀로지(에이치닥)가 9월 론칭한 메인넷 라이즌의 암호화폐 아톨로(ATOLO)를 암호화폐 거래소 어센덱스(AscendEX)의 USDT 마켓에 29일 23시(한국시간) 상장한다고 밝혔다. 라이즌은 텐더민트 엔진 기반 위임지분증명(DPoS) 방식의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아톨로 보유자는 네트워크 운영에 영향을 미치는 라이즌 거버넌스에 참여할 수 있다.

 

16:20

인도 거래소 코인DCX 공동설립자 "정부 수락 시 IPO 시도"

BNN 블룸버그에 따르면 인도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DCX의 공동설립자 니라지 칸델왈(Neeraj Khandelwal)이 "정부가 수락하는 대로 기업공개(IPO)를 시도할 계획"이라고 언급했다. 그는 월요일 블룸버그TV와 인터뷰에서 "앞서 코인베이스가 IPO를 진행, 업계에 합법성을 부여했듯이 우리도 IPO를 통해 이와 동등한 수준의 자신감을 업계에 심어주고 싶다"며 "정부 규정에 따라 구체적 일정이 결정될 것"이라고 말했다. 코인DCX는 올해 왈도 세브린 메타(전 페이스북) 공동창업자 등이 주도한 라운드 투자에서 9000만 달러를 유치, 기업가치는 11억 달러로 평가받은 바 있다.

 

17:55

휴먼스케이프, 유통량 정정 예정..보호예수 해제 물량 '절반' 줄인다

한국경제에 따르면 의학 정보 관련 가상자산(암호화폐) 프로젝트인 휴먼스케이프(HUM)가 내달 1일 예정된 HUM 토큰 락업(보호예수) 해제 규모를 절반 가까이 줄인다. 휴먼스케이프는 오는 12월 1일 HUM토큰 2억1250만개(약1170억원 상당)을 유통할 계획이었지만 내부 팀원 및 초기투자자 등과 협의해 이를 절반 가까이 줄인 1억 1250만개(약622억원 상당)만 유통하기로 했다. 구체적으로는 기존 어드바이저 지급 물량이었던 HUM토큰 6250만개는 그대로 지급하며, 팀원 및 초기투자자들에게 분배되는 1억 5000만개의 HUM토큰은 1억개를 추후로 미루고 5000만개만 지급한다.

 

19:55

SK스퀘어 "코빗 IPO 계획 없다, NFT 사업은 진출"

디지털투데이에 따르면 SK스퀘어가 코빗의 기업공개(IPO)는 추진하지 않지만 지분율을 40%대(현재 35%)까지 늘릴 수 있다는 입장을 내놨다. 아울러 SK스퀘어는 현재 보유하고 있는 지적재산권(IP)을 기반으로 대체불가토큰(NFT) 상품을 만든다는 계획이다. 회사 측은 “코인 거래와 NFT 마켓플레이스는 업비트와 빗썸도 진출한 영역으로 당연히 할 것”이라며 “특히 대주주 넥슨이 메타버스 게임이나 블록체인 게임에 대해선 상당히 준비를 하고 있다. 앞으로 큰 협업 영역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SK스퀘어는 SK텔레콤 인적분할 이후 첫 상장일인 29일 오후 기관투자자 및 국내·외 애널리스트를 대상으로 IR 설명회를 마련하고 이같은 계획을 밝혔다. 우선 코빗 가입자 증가에 집중해 2022년 말까지 200만명을 확보하며 시장점유율 20%를 달성하겠다는 청사진을 내놓기도 했다. 앞서 SK스퀘어는 코빗에 약 900억원을 투자한 바 있다.

 

20:19

쓰론 12/1 NFT 플랫폼 론칭

쓰론(THN)이 12월 1일 NFT 플랫폼을 론칭한다고 코인포스트가 전했다. 카니예 웨스트 등이 이그제큐티브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맡을 예정이다. NFT 마켓에서 네이티브 토큰 THN로 결제할 시 크리에이터는 NFT 판매가의 100%를 받을 수 있다. 이더리움으로 결제 시에는 수수료가 부과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