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뉴스

오늘의 코인뉴스(9.4 오전8시30분)

728x90
반응형

즐거운 토요일입니다.^^ 최근 코인 시장 역시 거의 매일 빨간불이 들어오고 있어 즐겁다고 표현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전문가들이 말하길 9월은 횡보의 장이 될 것이고, 본격 상승은 10월~12월이라고 하는데요. 이를 유념하시어 투자를 하심 좋을 듯 합니다.

최근 시장 흐름은 저희 같은 소액투자자들은 비트코인을 지표로 삼아 알트코인에 투자를 해야만 하는 장입니다. 이를 뒷받침하듯 개별 알트 코인들이 번갈아 가며 상승을 하고 있구요(단, 비캐 ABC만 제외..ㄷㄷ 얘만 보면 저도 모르게 가정을 하게 됩니다. 만약 여기에 투자해서 지금까지 가지고 있었다면.....ㄷㄷㄷ*^^*)

여러분도 많은 정보들 속에서 옥석을 잘 걸러내시어, 많은 수익을 가져갔으면 합니다. 

오늘의 비트코인 시세

출처 : 업비트

오늘의 코인뉴스 : 출처 - 코인니스

3일(금) 10:07 SOL 130 달러 돌파 신고가 랠리...시총 DOGE 추월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SOL이 130 달러를 돌파하며 신고가 랠리를 지속하고 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SOL은 현재 20.90% 오른 134.89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코인마켓캡 기준 SOL시총은 DOGE 시총을 추월하며 7위에 올라섰다

11:19 9/13 비트코인 논의 SALT 컨퍼런스 개최.. 캐시 우드·그레이스케일 CEO 등 참여

미국 유명 헤지펀드 스카이브릿지 캐피털이 9월 13일~15일 SALT 컨퍼런스를 개최, 비트코인 사용사례 등 파괴적 혁신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컨퍼런스에는 아크 인베스트 CEO 캐시 우드, 그레이스케일 CEO 마이클 소넨샤인, 스티브 코헨, 레이 달리오, 다니엘 롭 헤지펀드 매니저 등이 참여한다.

11:27 외신 "인도 정부, 암호화폐 상품으로 취급...법률 제정 추진"

인도 현지 미디어 이코노믹타임스가 "인도 정부가 입법을 통해 암호화폐를 상품으로 취급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라고 3일 보도했다. 이와 관련 미디어는 "정부는 새로운 법안 초안을 통해 암호화폐의 활용사례를 기준으로 각각의 정의를 구분하는 방안을 준비 중이다. 암호화폐가 사용하는 기술에 따라 분류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지만, 자산의 사용처 등 규제 목적에 초점을 맞출 것"이라고 설명했다.

13:45 외신 "4년 전 EOS ICO, 시장조작 부정행위 가능성"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가 미국 텍사스대학교 연구진의 리서치 내용을 인용 "4년 전 진행된 EOS의 첫 토큰공개(ICO) 과정에서 부정행위(foul play)가 존재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3일 보도했다. 해당 리서치에 따르면, 2017~2018년 사이 EOS 블록체인을 통해 진행된 43.62억 달러 규모의 ICO에는 유명 펀드 매니저 앨런 하워드, 루이 베이컨, 피터 티엘 페이팔 공동 창업자 등 유명 인사들이 참여했다. 해당 ICO 과정에서 모금된 ETH와 발행된 EOS는 반복적으로 시장 내 워시 트레이딩(자전거래, 동일 자산에 대한 매도, 매수 주문을 동시에 반복적으로 진행해 거래량을 인위적으로 높여 자산에 대한 수요를 실제보다 많아보이게 하는 시장조작 행위)에 활용됐을 가능성이 존재한다"고 설명했다. 해당 논문은 "EOS의 가격을 인위적으로 부풀리기 위해 발행 주체는 바이낸스와 비트파이넥스 등 거래소에서 워시 트레이딩을 진행한 것으로 추정된다. ICO 기간 EOS 토큰을 워시 트레이딩에 악용한 계정은 21 개"라고 강조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EOS는 현재 1.47% 오른 5.33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13:51 피터 시프 "비트코인, 시장 지배력 잃고 있어...공급이 수요 압도할 것"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를 예측한 전문가이자 대표적인 금 투자 옹호론자로 유명한 피터 시프(Peter Schiff) 유로퍼시픽캐피탈(Euro Pacific Capital Inc) CEO가 3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은 시장 지배력을 잃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비트코인이 시장 지배력을 잃고 있는 것은 11,500 개에 육박하는 다른 알트코인들과 경쟁을 벌이고 있기 때문이다. 매일 새로운 암호화폐가 생성되고 있으며, 디지털 토큰은 실제로 회소성을 가질 수 없다. 공급은 결국 수요를 압도하게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BTC는 현재 0.46% 오른 49,646.07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18:08 美 전자상거래 플랫폼 샵닷컴, 암호화폐 결제 지원

미국 전자상거래 플랫폼 샵닷컴(Shop.com)이 암호화폐 결제 지원을 시작한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전했다. 샵닷컴은 암호화폐 결제 솔루션 비트페이와 협력해, BTC, BCH, ETH, WBTC, DOGE, LTC 등 암호화폐와 미 달러화 기반 스테이블 코인 결제를 지원한다. 샵닷컴은 마켓 아메리카 산하 기업으로, 미국 외에도 캐나다, 호주, 홍콩, 영국, 싱가포르 등 마켓 아메리카가 진출한 지역의 이용자들도 암호화폐 결제를 이용할 수 있다.

21:29 브라질 중앙은행 대표 "CBDC의 필요성 파악 후 내년 테스트 진행 예정"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브라질 중앙은행 대표 파비오 아라우호(Fabio Araujo)가 상원 과학, 기술, 혁신, 통신정보 위원회에서 "중앙은행은 여전히 CBDC에 대한 사회의 필요성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그는 "우선 목표는 사회가 디지털 자산에 요구하는 것이 무엇인지 명확히 해야된다"며 "이후 2022년 즈음 개념증명(PoC)과 혁신 연구소를 갖춘 테스트 단계로 넘어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그는 "CBDC와 크립토자산과 혼동해서는 안된다. 크립토 자산은 투기자산이며, 포트폴리오에 큰 리스크를 동반한다"고 진단했다.

4일(토) 06:11 솔라나 CEO "암호화폐 신고가 행진, 버블 아냐"

디크립트에 따르면 솔라나(SOL, 시총 7위) CEO인 아나톨리 야코방코(Anatoly Yakovenko)가 최근 암호화폐 시장의 신고가 경신 행진을 언급하며 "버블이 아니다"고 말했다. 그는 "최근 전체 암호화폐 시가총액이 2.4조 달러를 기록, 지난 7월 19일(1.2조 달러) 대비 크게 상승했다. 이와 관련 암호화폐 최근 상승세를 버블로 해석하는 주장이 나오고 있지만 전혀 그렇지 않다"며 "지난 2017년 버블이 빠진 후 3년 동안 사람들은 무언가를 구축했다. 이제 우리는 새로운 엔지니어 및 개발자를 기반으로 새로운 것을 빠르게 만들어 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러한 부분을 고려할 때, 지금 높이 유지되는 암호화폐 가격은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 NFT의 지속 가능성에 대해서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과거의 것을 리믹스하고, 새로운 것을 만들어내는 창의적인 사람들이 있다. 혁신은 계속 유지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코인마켓캡 기준 SOL은 현재 19.83% 오른 139.74 USDT에 거래되고 있다.

08:08 포브스 "비트코인, 선두주자 포지션 잃고 있다"

포브스가 "비트코인은 6월 22일 저가 대비 75% 이상 올랐으나, 같은 기간 시총 2위 이더리움은 130%, 3위 카르다노는 200% 이상 상승했다"며 "일부 유명 암호화폐들이 우수한 성능을 바탕으로 비트코인을 앞지르고 있다. 이 자산층은 비트코인을 훨씬 뛰어넘었으며, DeFi, 게임, 스포츠, NFT, 웹3.0 등 성장 속도가 훨씬 빠른 섹터의 토큰 속성은 완전히 다르다"고 진단했다. 한편, 블록스트림 금융상품 부사장 Jesse Knutson은 "모건스탠리, JP모건 등은 사모펀드 고객 전용 비트코인 제품을 출시했고, 엘살바도르 등 국가는 성장 동력과 금융 인프라 문제 해결을 위해 비트코인을 찾고 있다"며 "거시적 배경이 비트코인 투자를 지지하며 지난 12개월간 기관, 국가들의 엄청난 관심이 있었다. 유입된 자금은 이들 기준에서 상대적으로 작은 자산 클래스에 적합하게 구축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으며, 시장 참여자들의 대규모 변화를 감안할때 투기성이 강한 자산과 비트코인 간 가격 차이 발생은 타당하다"고 평가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