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뉴스

간밤의 코인뉴스(8.7, 09시 20분 기준)

728x90
반응형

비트코인이 지난주 금등에 이어 등락을 반복한 후 조정기간에 들어간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었는데 역시나 저의 예상은 빗나가네요 ^^

비트코인이 멋지게 반등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지난주 상승보다 더 높은 곳을 향해 올라가고 있습니다

주말인 토요일 오늘새벽 또다시 급등으로 49백선을 돌파하였고, 오늘 09시 업비트 기준 장시작에도 상승장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지난주와 같이 주말에 또다시 불장을 보여줄지 기대되는 주말입니다

 

오늘의 비트코인 시세

출처 : 업비트

 

오늘의 코인뉴스 : 출처 - 코인니스

18:17 샤오미 "포르투갈 지사 암호화폐 결제 지원, 현지 파트너사 독자적 결정"

 - 중국 대형 IT 업체 샤오미 측이 6일 공식 웨이보 계정을 통해 "샤오미 포르투갈 지사의 암호화폐 결제 지원은 현지 제3자 샤오미 제품 전문 판매 파트너사 미스토어포르투갈(Mi Store Portugal)의 독자적인 결정으로 현지에서 운영되고 있는 샤오미 포르투갈 법인과는 무관하다"고 밝혔다. 앞서 유투데이 등 미디어에 따르면, 샤오미 포르투갈 지사는 BTC, ETH 등 암호화폐 결제를 지원한다고 밝힌 바 있다.

 

19:25 인도 중앙은행 부총재 "이르면 올해 말 CBDC 초안 나온다"

 - 인도 현지 매체에 따르면, T. 라비 산카르(T. Rabi Sankar) 인도 중앙은행(RBI) 부총재가 오늘 "이르면 올해 말 인도 CBDC 모델 초안이 출시될 것"이라고 말했다. 인도는 지난 2일 블록체인 기술이 사용되지 않은 디지털 화폐 e-루피(e-RUPI)를 출시한 바 있으며, 산카르 부총재는 향후 CBDC를 발행할 계획이라며 "CBDC는 결제 시스템을 개선하고, 국민을 민간 화폐로부터 보호하는 데 쓰일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20:26 카르다노 창시자 "美 인프라법 통과 시 암호화폐 산업에 큰 타격"

 -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유투데이에 따르면, 7일(현지 시간) 미국 상원의원에서 암호화폐 과세안이 포함된 '인프라법' 통과에 대한 투표가 진행될 예정인 가운데 찰스 호스킨슨 카르다노(ADA) 창시자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인프라법이 통과되면 암호화폐 산업에 심각한 피해를 야기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암호화폐에 우호적 입장을 표명한 신시아 루미스 미국 상원의원의 트윗을 인용해 암호화폐 업계 구성원들이 인프라법 통과 반대를 위해 적극적으로 대처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호스킨슨은 인프라법 도입 반대를 위해 아래와 같은 세 가지 방안을 제시했다.
1. 암호화폐 커뮤니티 구성원들은 기업뿐 아니라 미국 시민들의 미래를 위해 암호화폐가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할지 상원의원을 비롯 정책 입안자들에게 분명하게 어필해야 한다. 상원의원들이 자신의 사무실에 이러한 메세지, 전화, 우편, 이메일 등이 쏟아진다면 중요성을 인지하게 될 것이다.
2. 친(親) 암호화폐 정치인과 반(反) 암호화폐 정치인 명단을 정리한 웹사이트를 구축해야 한다. 이는 산업 전반에 걸친 노력이 필요하다. 이를 통해 친 암호화폐 정치인들의 선거운동을 적극 지지하고, 반대파 의원들의 보이콧에 동참해야 한다.
3. 블로그, 트위터 등을 통해 대중들에게 암호화폐에 대한 교육을 펼쳐야 한다. 또 언론의 관심을 끌어와 암호화폐 과세에 대한 중요성을 널리 알려야 한다.

 

21:53 워싱턴포스트 "옐런 재무장관, 암호화폐 규제 약화 반대"

 - 미국 유력 미디어 워싱턴포스트에 익명의 제보를 인용 "5일(현지 시간) 재닛 옐런 미국 재무장관이 상원의원들과 만남을 가지며 암호화폐 규제를 약화시키려는 의회의 노력에 대해 반대 의사를 표명했다"고 보도했다. 이와 관련 제보자들은 "옐런은 이 문제에 대해 론 와이든 상원재무위원장에 로비를 했다"고 전했다. 앞서 론 와이든 미국 상원 재무위원장은 기존 '인프라법' 내 브로커의 정의를 수정한 인프라 법안 조항 개정안을 발의한 바 있다.

 

01:30 일론 머스크, 트위터 프로필 DOGE 지우고 우주로켓 업데이트

 -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 프로필 사진을 기존 도지코인(DOGE) 이미지에서 우주로켓 이미지로 업데이트했다. 유투데이는 "SpaceX의 로켓 부스터 출시에 전념할 의지를 보여준 것"이라며 "우주항공 제조업체에게 로켓 부스터 출시는 중요한 이정표 중 하나"라고 설명했다. 이와함께 일론 머스크는 로켓 관련 이미지를 여러차례 업로그 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DOGE는 현재 3.43% 오른 0.2059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02:51 독일 프로축구 리그 분데스리가, NFT 트레이딩 카드 컬렉션 출시

 -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독일 프로축구 리그 분데스리가(Bundesliga)가 NFT 플랫폼 ToppsNFT.com와 협업, NFT 트레이딩 카드 컬렉션을 출시했다. 이는 독일 축구 리그의 첫 컬렉션으로, 2020-2021 시즌 최고의 선수, 떠오르는 스타 및 하이라이트를 담을 예정이다. 오는 8월 10일 13시(동부 표준시 기준) 출시되며, 신용카드를 이용해 구매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Topps의 디지털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책임자 토빈 렌트(Tobin Lent)는 "독일 축구 팬들에게 블록체인에 대한 재미있고 용이한 컬렉션 수집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05:10 바이낸스US CEO 브라이언 브룩스, 4개월 만에 사임

 - 바이낸스US 최고경영자(CEO) 브라이언 브룩스(Brian Brooks)가 바이낸스에 합류한지 4개월 만에 돌연 사임했다고 포브스가 보도했다. 6일(현지시간) 브라이언 브룩스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전략적 방향에 차이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전 동료들의 성공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바이낸스 CEO 자오창펑 역시 트위터를 통해 브라이언 브룩스의 사임을 알리며, "바이낸스는 계속해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며, 이러한 변화는 고객에게 어떠한 영향도 미치지 않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사임에 대한 구체적인 이유는 밝혀지지 않았다. 한편 라이언 브룩스는 과거 미국 통화감동청(OCC)에서 총재를 역임한 바 있다.

 

08:12 일론 머스크 "지금은 암호화폐 기술의 성패 가릴 때 아냐"..인프라법 저격

 - 브라이언 암스트롱 코인베이스 CEO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우리의 미래를 결정할 몇가지 중요한 순간들이 있다. 그 중 하나가 현재 상원의 인프라 법안이다. 마크 워너 의원은 어떤 기초 기술은 괜찮고, 어떤 것이 암호화폐가 아닌지를 결정하는 개정안을 제안했다. 처참하다"라고 말했다. 이에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동의한다. 지금은 암호화폐 기술의 승자와 패자를 가를 때가 아니다. 현재 성급한 입법을 강요할 만한 위기는 없다"고 덧붙였다.

 

08:25 코인베이스 CEO "인프라법, 어떤 암호화폐 살아남을지 결정하려는 꼴"

 - 브라이언 암스트롱 코인베이스 CEO가 상원에서 발의된 인프라법 개정안이 어떤 유형의 암호화폐를 규제 속에서 살아남게 할지 결정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트위터를 통해 "인프라법 개정안(상원)이 어떤 기초 기술이 괜찮은지, 어떤 기술이 암호화폐가 아닌지 결정하는 개정안을 제안했다. 이는 끔찍하다. 개정안은 PoW 채굴자가 아닌 PoS 검증자들에게 규제를 요구했다. 왜? 확실하지는 않지만 상원이 어떤 종류의 암호화폐가 정부 규제에서 살아남게 될 지 결정하려 하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는 정부가 매달 새롭운 기술이 개발되는 신생 산업에서 승자와 패자를 가려내려는 시도다. 정부가 iOS는 괜찮지만 안드로이드는 안된다고 결정하는 것을 상상해보라. iOS 기반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은 번창하겠지만, 안드로이드는 불법이 되는 것이다"라고 지적했다.

 

간밤 코인슈스를 지배한 키워드는 인프라법이었네요

이제 시작단계이며 활성화 하기 시작하고 있는 기술의 시초가 되는 암호화폐를 인프라법으로 승패기술을 나눈다면 정말 우리 시대 기술발전을 역행하는 법이 아닐까 생각이 되기도 합니다

이 법이 어떻게 될지는 모르지만 잘 해결되어 암호화폐시장에 큰 충격없이 지나가길 바래봅니다

불같은 주말장을 기대해보며 오후 시황에서 뵙겠습니다

주말잘보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