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뉴스

간밤의 코인뉴스(8.28, 08시 40분 기준)

728x90
반응형

지난 한주 들숙날숙한 모습으로 조정장을 비트코인이 어제 밤급등하기 시작하며 

주말을 맞아 강한 상승세를 보여 주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뿐 아니라 알트코인들 모두 그동안 하락을 보상이라도 하듯 강한상승을 보여주며 

이번주말 시장흐름을 기대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역시나 주말은 상승인건가요 ㅎ 

간밤에 코인뉴스 확인하시면서 모두 즐거운 주말보내세요~

 

간밤의 비트코인 시세

출처 : 업비트

 

간밤의 코인뉴스 : 출처 - 코인니스

23:03 파월 연준 의장 "올해 테이퍼링 시작 적절"

제롬 파월 미 연준 의장이 "올해 테이퍼링 시작은 적절해 보인다"고 말했다. 다만 테이퍼링이 기준금리 인상 시기 시그널을 직접적으로 내보내는 건 아니라고 덧붙였다.

 

23:42 비자 "NFT 계속 구매할 계획.. 전문 지식 축적 중"

비자(Visa) 암호화폐 부문 헤드 커이 셰필드(Cuy Sheffield)가 최근 인터뷰에서 "앞서 구매한 크립토펑크 7610는 우리 회사의 유일한 NFT가 아니게 될 것"이라며 "아티스트와 크리에이터들을 지원하기 위해 계속해서 NFT 컬렉션을 추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비자는 암호화폐 커스터디 업체 앵커리지(Anchorage)와 파트너십을 통해 거래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전문 지식을 축적하고 있다"면서 "고객들이 이 새로운 유형의 상거래를 진행할 수 있게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23:50 ETH 게스 클라이언트 버그, 과반수 노드에 영향.. 포크 발생

더블록에 따르면 이더리움 게스(Geth) 클라이언트의 이전 버전에 영향을 미치는 버그가 발생하며, 이전 버전(특히 v1.10.7 이전 버전)을 실행하는 노드들이 메인 네트워크에서 분리되고 있다. 전체 이더리움 노드의 54%가 버그 영향을 받아 이중 지출 공격이 발생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으며, 해당 버그는 BSC, 폴리곤 등 이더리움 가상머신을 사용하는 다른 체인에 영향을 끼친다는 설명이다.

 

04:25 스퀘어 책임자, 탈중앙화 금융서비스 개발 플랫폼 TBD 로드맵 공개 

스퀘어 전략개발 책임자 마이크 브록(Mike Brock)이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탈중앙화된 금융 서비스 개발 플랫폼 TBD에 대한 로드맵을 공개했다. 그는 "TBD에 대한 다양한 추측이 있었다. 지난 몇주 동안 우리 팀은 향후 진행해야할 일들에 대해 논의했다"며 "TBD의 목표는 비트코인이 네이티브인 탈중앙화 오픈소스 거래소 구축이다. 다만, 현재는 브릿지 역할을 할 다른 블록체인도 고려하고 있다. TBD가 해결하고자 하는 주요 문제는 비용 및 확장성이다. 비트코인은 현재 전세계적으로 고르게 분포돼 있지 않다. 플랫폼을 통해 전세계 어디에서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비트코인 진입로를 구축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해당 플랫폼은 완벽하게 공개된 상태에서 오픈소스, 오픈 프로토콜로 개발될 것이다. 모든 월렛에서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잭 도시 트위터 및 스퀘어 CEO 또한 트위터를 통해 "TBD의 방향성을 결정했다. 우리는 비트코인을 위한 탈중앙화 플랫폼을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달 잭 도시는 비트코인 전용 오픈소스 금융 서비스 플랫폼 개발에 중점을 둔 TBD 프로젝트를 공개한 바 있다.

 

05:04 카르다노, 최종 테스트넷 제안 제출... 알론조 하드포크 이전 최종 단계

카르다노(ADA, 시총 3위) 개발사 IOG(Input Output Global)가 공식 트위터를 통해 알론조 하드포크(스마트 컨트랙트 도입)를 위한 최종 테스트넷 제안을 제출했다고 밝혔다. IOG 측은 "이는 9월 12일을 목표로 하는 카르다노 메인넷 하드포크를 위한 최종 단계"라며 "최종 테스트넷 관련 제안은 앞으로 몇 시간내 적용될 예정이다. 앞으로 며칠 동안 우리는 카르다노 네트워크 업그레이드 준비를 위한 확인작업에 들어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간 카르다노 개발사 IOHK는 알론조 블루, 화이트, 퍼플 등 여러 알론조 테스트넷을 출시해왔다. 코인마켓캡 기준 ADA는 현재 12.89% 오른 2.84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06:03 前 인도중앙은행 이사회 의장 "암호화폐, 미래 잠재력 有"

에이엠비크립토에 따르면 전 인도중앙은행(RBI) 이사회 의장 라그람 라잔(Raghuram Rajan)이 암호화폐에는 잠재적인 미래가 있다고 말했다. 그는 "암호화폐가 가치가 앞으로의 시스템에서 유용할 것이냐는 질문에는 더 지켜봐야 알수 있을 것이라고 답할 수 있다. 일부의 가치는 지속될 것이다"며 "하지만 분명히 말할 수 있는 건 비트코인은 내일 붕괴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는 "라그람 라잔의 발언은 현 RBI 임원의 의견과 대조된다"고 평가했다. 앞서 코인니스는 인도 매체 이코노믹타임스를 인용, T 라비 샹카르(T Rabi Shankar) RBI 부총재가 "암호화폐는 RBI의 화폐의 정의에 부합하지 않는다. 전세계가 중앙은행 디지털화폐를 실험하는 이유 중 하나는 암호화폐가 경제에 미치는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함"이라고 말했다고 보도한 바 있다.

 

06:44 베네수엘라 항공사, BTC 결제 지원

심플플라잉(simpleflying)에 따르면 베네수엘라 항공사 투르피알 에어라인(Turpial Airlines)이 비트코인 결제를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투르피알 에어라인 측은 "현지 통화 초인플레이션 헷지 수단으로 BTC 결제를 지원하기로 결정했다"며 "이용자들은 이밖에 젤(Zelle), 페이팔(Paypal) 등을 이용해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현재 3.88% 오른 48,996.89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06:57 온두라스 수도, 첫 암호화폐 ATM 설치

로이터 통신이 온두라스에 첫 암호화폐 ATM이 설치됐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온두라스 수도인 테구시갈파(Tegucigalpa)에 위치한 TGU컨설팅그룹이 사무실 건물에 암호화폐 ATM을 설치한 것으로 나타났다. 현지 법정화폐인 렘피라(lempira)를 이용해 BTC 및 ETH을 구매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용자는 자신의 신분증을 스캔한 후, 전화번호 등 개인 정보를 입력해야 한다. TGU CEO인 후안 마이엔(Juan Mayen)은 이와 관련 "암호화폐 교육의 일환으로, 직접적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온두라스에 암호화폐 ATM을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단테 모씨(Dante Mossi) 중미경제통합은행(CABEI) 총재는 비트코인 도입으로 송금 수수료가 낮아지면 이득을 볼 나라로 과테말라, 온두라스, 엘살바도르를 언급한 바 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