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뉴스

오늘의 코인 뉴스(8.25, 21시50분기준)

728x90
반응형

오늘 저녁시간 갑자기 급락한 비트코인에 마음을 졸이며 보고 있었지만 

그나마 다행(?)스럽게도 55백만원선에서 자리를 지켜주고 있습니다

항상 비트코인은 급등이 있기에 급락도 무서울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이번주만 잘 버틴다면 다시 강하게 상승할것 같다는 느낌이 있어서 더욱 중요하게 생각되는 이번 한주 입니다

 

오늘의 비트코인 시세

출처 : 업비트

 

오늘의 비트코인 뉴스 : 출처 - 코인니스

 

00:38 시티은행, CME 비트코인 선물 거래 제공 위한 규제 승인 대기 중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글로벌 금융 기업 시티그룹이 미국 시카고상품거래소(CME) 비트코인 선물 거래를 제공하기 위한 규제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비트코인 가격 상승에 따른 고객 수요 급증에 대처하기 위한 조치로, 골드만삭스와 함께 BTC 선물 거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시티은행은 암호화폐 팀에 합류할 인력을 적극 모집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업계 관계자는 "시티은행이 CME 비트코인 선물 거래를 시작한 이후 비트코인 ETN(상장지수증권) 거래 승인을 준비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 6월 시티은행은 암호화폐 관련 상품을 제공하는 사업부를 출범한 바 있다.

 

06:15 중미경제통합은행 총재 "엘살바도르 BTC 법화 채택 성공 여부에 관심 집중"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단테 모씨(Dante Mossi) 중미경제통합은행(CABEI) 총재가 인터뷰를 통해 "엘살바도르의 BTC 법화 채택 성공 여부에 모두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엘살바도르가 잘될지, 그리고 송금 수수료가 얼마나 낮아지는지 모두 집중하고 있다"며 "은행 계좌 및 신용카드를 사용할 수 없고, 해외(미국)에 거주하는 친척이 송금하는 돈에 생활을 의존하는 사람의 비중이 높은 지역에서 BTC 법화 채택은 재정적 포용성을 높일 수 있는 '세상에 다시 없을 실험(out of this world experiment)'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해외 송금건이 많은 중미 국가들이 비트코인을 선호할 가능성이 높다. 과테말라, 온두라스, 엘살바도르가 비트코인 도입으로 송금 수수료가 낮아지면 이득을 볼 가장 대표적인 국가"라고 설명했다. 앞서 나이브 부켈레 엘살바도르 대통령은 해외 거주하는 살바도르인의 송금을 용이하게 하기 위한 방법으로 비트코인을 언급한 바 있다. 엘살바도르 비트코인 법은 9월 7일 시행될 예정이다.

 

08:27 금융위원장 후보자 "가상자산, 금융자산 아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고승범 금융위원장 후보자가 25일 이날 국회 정무위원회에 제출한 인사청문회 서면 답변서에서 가상자산(가상화폐)과 관련해 자산으로 인정하기 어렵다는 입장을 우회적으로 밝혔다. 그는 "가상자산의 성격, 화폐로서의 가능성 등에 대해서는 국제 사회도 아직까지 명확한 개념 정립은 되지 않은 상황으로 알고 있다"며 "다만 G20(주요 20개국)·국제통화기금(IMF) 등 국제기구와 상당수 전문가는 가상자산은 금융자산으로 보기 어렵고, 화폐로서도 기능하기 곤란하다고 보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09:09 페이스북 부사장 "디지털 지갑 관련 NFT 기능 구축 검토 중"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데이비드 마커스 페이스북 모바일 메신저 부문 부사장 겸 페이스북 파이낸셜(F2) 대표가 인터뷰에서 "디지털 지갑과 관련해 NFT 기능 구축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페이스북이 디지털 자산 분야에서 유리한 포지션을 차지한다고 여기기 때문에 이를 도입하는 방법에 대해 검토 중"이라며 "자체 개발한 디지털 지갑 노비(Novi)에 NFT를 보관할 수도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다만, 페이스북이 NFT를 자체 발행할지 여부는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았다. 한편, 마커스 부사장은 최근 공식 미디움에 올린 글에서 "노비는 시장에 진출할 준비가 돼 있다"며 "이를 통해 NFT를 지원할 것"이라고 언급한 바 있다.

 

11:36 발키리 "SEC 비트코인 ETF 출시 승인, 자사 ETF가 가장 빠를 것"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미국 소재 암호화폐 전문 자산운용사 발키리 인베스트먼트(Valkyrie Investments)가 "소규모 펀드 발행 운용사가 새로운 펀드의 출시 승인을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비공개로 신청할 수 있는 제도 덕분에, 미국 최초의 비트코인 ETF 승인 대기열에 자사의 제품이 최전선에 위치해 있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앞서 발키리 인베스트먼트는 지난 11일(현지 시간) SEC에 투자 설명서를 제출하고, CME 내 비트코인 선물 계약에 투자하는 비트코인 선물 기반 ETF 상품의 출시 승인을 신청한 바 있다. 이와 관련 블룸버그는 "게리 겐슬러 SEC 위원장이 비트코인 선물 기반 ETF 승인에 긍정적인 발언을 한 뒤, 대형 펀드들이 앞다투어 비트코인 선물 기반 ETF 승인을 신청하고 있다"며 "발키리가 가장 먼저 신청했다고 해서, 또는 비트코인 ETF가 곧 승인이 난다고 해서 발키리가 가장 먼저 승인된다는 것은 아니다"고 지적했다. 또 블룸버그 애널리스트 에릭 발츄나스(Eric Balchunas)는 트위터를 통해 "프로쉐어즈(ProShares)의 신청이 발키리 보다도 몇 주 더 빨랐다"며 "프로쉐어즈의 비트코인 ETF가 출시 가능성이 가장 높으며, 이르면 10월 말 출시 승인을 받을 수도 있다"고 전망한 바 있다.

 

16:10 인도 벤처캐피털, 1억 달러 암호화폐 등 투자 펀드 조성 예정

외신 머니컨트롤에 따르면 인도 벤처캐피털 프라임 벤처 파트너스가 1억 달러 규모의 암호화폐 관련 펀드를 조성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7500만 달러 자금 조달을 완료했으며 나머지 금액은 연내 조달할 계획이다. 해당 펀드는 암호화폐, 디파이, 전기차, 게임 플랫폼 등 분야 기업 15~20곳에 투자할 전망이다.

 

17:36 태국 금융당국, 암호화폐 커스터디 규정 도입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태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암호화폐 커스터디 기업에 대한 규제안을 도입한다. 디지털 자산 계좌가 법정화폐를 관리하는 경우나 암호화폐 대출, 암호화폐 보유를 통한 이자 수익 등이 모두 이번 규제 대상에 포함된다는 설명이다. 태국 당국은 투자자 보호를 위해 암호화폐 기업들이 투자자의 법정화폐 또는 암호화폐 자산을 시중은행 예금이 아닌 다른 형태로 활용해 이익을 창출하려는 행위를 금지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예금 이체 및 출금이 '분산 승인, 다중 서명, 견제·균형' 원칙을 준수해야한다는 새로운 프레임워크도 제시된다. 태국 당국은 투자자를 보호하고 암호화폐 서비스 제공자의 신뢰성을 강화해 투자자 자산이 정확히 기록되고 갱신되도록 할 방침이다.

 

18:40 메르카도 비트코인, 남미 최초 암호화폐 커스터디 서비스 출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BSC뉴스에 따르면, 브라질 암호화폐 거래소 메르카도 비트코인(Mercado Bitcoin)이 크립터스(Kryptus)와 함께 암호화폐 커스터디 서비스 비트러스트(Bitrust)를 출시했다. 이를 통해 개인 투자자, 패밀리 오피스(family offices), 투자 펀드 등에게 커스터디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동시에 메르카도 비트코인은 플랫폼에 폴리곤(MATIC), 스시스왑(SUSHI), 랩트비트코인(WBTC), 방코르(BNT) 등 7개의 이더리움 기반 DeFi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앞서 7월 1일 소프트뱅크 라틴아메리카 펀드는 메르카도 비트코인에 2억달러를 투자했다고 밝힌 바 있다.

 

20:06 분석 "미 경제심리 하락 시, 비트코인 3만달러 하회 전망"

포브스에 따르면 홍콩 소재 암호화폐 투자회사 케네틱 캐피털(Kenetic Capital) 매니징 파트너 제한 추(Jehan Chu)가 암호화폐 가격 동향에 대해 "중기적으로 미국과 중국의 규제 역풍이 남아있다"고 진단했다. 그는 "바이낸스는 여전히 강력한 규제 압박을 받고 있으며, 디파이에 대한 게리 겐슬러 미 SEC(증권거래위원회) 위원장의 불길한 발언은 랠리의 지속가능성에 태클을 걸 수 있다"며 "미국의 전반적인 경제 심리가 갑자기 하향한다면 비트코인은 3만달러 아래로 떨어질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암호화폐 거래소로의 비트코인 입금이 늘고 있는 점도 매도 압력을 가중시키고 있다는 분석이다. 블록웨어 솔루션즈의 수석 인사이트 애널리스트 윌리엄 클레멘테에 따르면 지난주 금요일(현지시간) 이후 거래소로 22,803 BTC(10억달러 이상)가 유입됐다. 반면 NFT 시장은 호황이다. 비자가 크립토펑크 NFT를 15만달러에 구입했다는 소식 이후 크립토펑크 거래량이 이번주 430% 급증했다.

 

21:47 미국 소규모 은행, 모바일 앱서 암호화폐 구매 지원

미국 오클라호마주 털사(Tulsa)에 소재한 소형 은행인 배스트(Vast)가 모바일 앱 내 암호화폐 구매를 지원한다고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은행 고객들은 비트코인과 기타 7종 암호화폐를 구입할 수 있다. 배스트 은행은 지난 2월 코인베이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해 일부 고객이 은행계좌를 통해 암호화폐를 매수할 수 있도록 시범운영 해왔다. 1분기 말 기준 배스트 은행의 총자산은 7.83억달러로, JP모건의 0.02% 수준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