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초등2학년 필독도서 - 세계역사(미국편)

728x90
반응형

오늘의 도서 추천은 「GoGo 카카오프렌즈 4권」 미국편이다

솔직히 이 책을 포스팅을 하기 위해 읽어보면서 내가 모르는게 너무 많다는걸 느꼈다ㅠ

 

미국편의 차례는 

사진과 같이 총8장으로 시대별 굵직굵직한 사건들로 

이루어져 있다

 

 

1장에서는 미국이 왜 자유의 나라인지 왜 미국의 국기가 저렇게 이루어졌는지에 대해 설명되어있다

솔직히 나는 미국이 영국의 식민지였다는 사실을 까맣게 잊고 있었다는 ㅠㅠ

(학교생활동안 나는 무엇을 하였던가 ㅠ)

정말 미국편을 읽으면서 새롭게 느껴졌던 내용이 너무 많았다는 ㄷㄷㄷ

자유의 여신상 그리고 미국의 독립전쟁 등 많은 역사를 알수 있다

(자유의 여신상도 당시 영국과 사이가 좋지 않았던 프랑스가 독립100주년때 선물한걸 이번에 알았다는 ㅠㅠ)

2장에서는 미국의 독립을 이야기 한다
우리나라의 식민지 시대랑은 좀 다르게 느껴졌지만 
하지만 그들도 우리선조들과 마찬가지로 자유를 열망했겠지ㅠㅠ

 

 

3장은 우리가 옛 미국영화에서 자주 보던 서부 시대의 이야기가 나온다

쌍권총을 들고 말을 타며 원주민과 전쟁을 하던 이야기... 
나는 그 뒷면에 인디언의 이런 슬픈 이야기가 있었을 줄은 ㅠ

 

4장엔 그 유명한 노예제도 폐지! 남북전쟁에 대해 이야기 되어있다

미국역사상 가장 존경받는 대통령이라는 링컨의 

가장 위대하며 유명한 연설

"국민의, 국민에 의한, 국민을 위한 정부가 이 땅에서 결코 사라지지 않도록 하겠다"

라는 이 말이 어떻게 왜 나왔는지에 대해서도 나와있다^^

5장과 6장에서는 미국의 대표 문화인 재즈와 헐리우드

우리에게 익숙한 루이 암스트롱, 찰리채플린, 라이트 형제와 포드 자동차 등과 함께

급격한 경제 발전을 이룩했던 미국의 찬란한 역사로 고스란히 나타나 있다

7장과 8장에서는 경제 대공황과 우주개척시대에 대한 이야기가 나와있다

솔직히 7장 검은 목요일과 경제 대공황을 보면서 너무 공감이....ㄷㄷㄷㄷ

우주시대엔 닐암스트롱이지만 솔직히 머스크밖에 생각이 안났다 ㅋㅋㅋㅋㅋ

책1권의 모든 내용을 설명하고 싶었는데 이렇게 적다 보니 또 너무 지루하게 적어진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다음 포스팅에선 좀더 간결하게 쉽게 다가갈수 있게 ㅠㅠ 제발 ㅠㅠ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