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초등2학년 필독도서 - 세계역사(일본편)

728x90
반응형

오늘은 오랜만에 다시 「GoGo 카카오프렌즈 3권 일본편」을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다른 책들을 읽어 가면서 포스팅을 계속 해야 하는데 ㄷㄷㄷ 
이게 가장 읽기 편하기 때문에 자주 포스팅 하는건 아닐꺼라고 이야기 하고 싶다 ;;;;

 

3권은 일본에 대해서 정말 쉽게 표현했다

읽어가다 보니 특징을 정말 잘 나타 냈다는 생각이 들었다

솔직히 한국사람으로써 일본을 싫어하지만

아이러니 하게도 코로나 이전 가장 많이 여행가본 나라이기도 하다;;;

가장 가까운 나라이기도 하기 때문에 어쩔수 없는듯 ㄷㄷ

 

 

 

일본에서 지진이 많이 일어나는건 누구나 알고 있다

그 이유에 대해서도 우리는 학교에서 과학시간이나 역사시간 등을 통해 익히 배워왔다

하지만 쉽게 이해할수 있는건 아니었는데 이책에선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표현으로 

정말 잘 표현하고 있다

그리고 지금 내 나이 아니 나보다 나이가 많아도 나보다 나이가 어려도 모두가 공감하는
일본의 애니메이션에 대한 설명도 자세히 나와있다

(솔직히 나는 그냥 일본이 애니메이션하나는 잘만든다 라고만 단순히 생각했었는데;;)

본문에서 처럼 깊게 생각해본적이 없었던듯 ㅋ ㅋ ㅋ ㅋ

이 외에도  일본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 잘 나와있지만 그내용은 패스 하고자 한다
(굳이 일본의 역사를 자세히 설명하고 싶지 않다는거... 그냥 열받는? ㅋ ㅋ )

(이대로 마무리....ㄷㄷㄷㄷ)

여지껏 「GoGo카카오프렌즈」를 포스팅을 하면서 책 뒷편은 올린적이 없었는데 

이렇게 책의 내용을 아주~~!! 간!단!히! 소개 해 놓았다

그리고 책의 구성과 함께 홍보가 ㅎ ㅎ ㅎ ㅎ

벌써 이 책에 대한 포스팅이 3번째인데 항상 느끼는 거지만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서 정말 잘 만든것 같다

솔직히 ! 지금 내 나이 또래가 보더라도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한다

지금은 다들 세계사에 대한 기억들이 희미해 질 때니깐 ㅎㅎ

오늘도 다음 포스팅에는 좀더 나은모습으로 돌아올 것을 기약하며 이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