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어린이 세계역사 만화책 추천(영국편)

728x90
반응형

오늘은 어제에 이어 「GoGo 카카오프렌즈 2권 영국편」을 포스팅 할려고 합니다^^

(이번엔 하린이에게 무시당하지 않기 위해 포스팅 하기 전에 먼저 읽어 본건 비밀;;;;;;;;)

1권 포스팅에서 이야기 했듯이 아이들이 쉽게 세계사에 대해 다가가기 위해 사주기 시작한 만화책이지만
정말..... 이렇게 나오는 족족 전권을 다 사주게 될줄은 몰랐다는 ㅠㅠㅠ

 

각설하고 책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자면

2권은 영국에 대한 이야기를 

왕족! 흑사병! 문화! 산업혁명등으로 

파트를 나누어 이야기 해놓았다

 

 

 

솔직히 이번책을 읽어 보면서(사실 하린이에게 무시당하지 않기 위해 ㅠㅠㅠ) 기억에 남는건 왜 의적 로빈후드뿐일까ㅠ

 

영국 역사상가 인기 없는 왕인 존왕도 기억에 남는다....

존 왕은 조카 아서를 죽이고 왕을 빼앗으면서 자기를 견제하는 세력에 대항하는 전쟁비용을
마련하기 위해 그렇게 세금을 걷었다고 하던데.......ㅋㅋㅋㅋ

 

 

각설하고 다음으로는
영국 역사상 가장 유명한 작가인 세익스피어
작가(코난도일) 보다
소설의 주인공이 더 유명한 셜록홈즈

그리고 전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어린이 소설
해리포터 시리즈가 기억에 남는다

셜록홈즈의 작가인 코난 도일은 
이 소설을 10년 이상 쓰면서 너무 많이 지쳤던 건지 마지막에는
셜록 홈즈가 죽는 것으로 마지막을 장식했지만
결국 독자들의 애원(협박?)에 힘입어 다시 살려냈다고 한다;;;;

해리포터 시리즈는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었던 소설이라 
다들 말안해도 알꺼 같다...
(지난50년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소설책...ㄷㄷㄷ)

(뭐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작가중 한명이 되었다는게 젤부러운?ㅋㅋ)

 

1권에서 언급하진 않았지만 이 책은 아이들이 세계사에 쉽게 다가가게 하기 위해 만들어진 책이다보니
정말 세세하게(우리가 배운 세계역사 처럼) 설명된 건 아니지만 
세계사에 아이들이 부담없이 다가갈수 있게 만든 건 틀림 없는것 같다

(내가 쉽게 읽어서 그런게 아닐까 ^^;;;)

 

2권의 마지막에는 영국의 역사 시간별 흐림대로 간단히 연대기가 요약되어있고
아이들이 흥미를 잃지 않게 색칠공부도 할수 있게 되어있다

(우리애들은 이 색칠공부가 가장 재미있었다고 한다....;;;)

다음 도서 포스팅은 3권 아닌 다른책이 되길 바라면서 이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