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초등2학년 필독도서 - 세계역사 (중국편)

728x90
반응형

오늘의 추천 도서는 「GoGo 카카오프렌즈 5권」 중국편이다

요즘 책포스팅을 하면서 정말 세계역사를 내가 다시 배우고 있는 느낌이다 ㅎㅎ

근데 정말 쉽게 읽을수 있고 쉽게 이해할수 있게 만들어져 있다

 

중국을 대표하는 판다, 삼국지의 배경인 춘추전국시대, 진시황, 소림사 등등
다소 어렵고 부담스러울수 있는 내용을 귀여운 케릭터들과 함께 쉽게 풀어 내었다

1장중국의 물리적 지리적 특징과 대표 마스코트인 판다를 자세히 다루고 있다

중국이 판다를 소중히 여기고 외교로 사용했다는 것은 알고 있었는데 

돈을 받고 대여해주는 방법으로 사용한줄은 몰랐다는ㄷㄷㄷㄷ

 

2장중국의 언어인 한자의 유례와 고대 문명에 대해

갑골문자는 무려 지금으로 부터 3천년전의 문자 라는 ㄷㄷㄷ

3장은 그 유명한 춘추전국시대, 제자백가시대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다

공자 맹자 노자 장자 등 유명한 학자들, 중국 사상의 뿌리인 유교사상과 사서삼경등

4장에서는 최초로 중국을 통일한 진시황제

불사를 염원하며 정말 몸에 좋은것은 다 찾아 다녔다고 했지만 결국 통일하고 10년밖에 살지 못했던 ....

화려함과 사치의 끝을 보여줬던 그 

그리고 그의 정점에 있는 중국의 상징 그 길이만 2,700KM에 달하는 만리장성

 

5장은 지금의 중국을 세운 마어쩌둥과 그의 의지를 이어 받은 문화대혁명에 관한 이야기 인데 ....
솔직히 이부분은 나에겐 좀 생소했다....

내가 이렇게 모르는 부분이 많았다는걸 또한번 느꼈다는 ㅠㅠ

 

6장중국하면 빼놓을수 없는 소림사!!

솔직히 여기서도 달마대사가 창시자였다는 사실에 또다시 나의 무지함을 느꼈다는....

정말 많은 영화와 많은 이야기의 중심에 있는 그 곳 소림사 

지금은 무술을 가르치는 기관으로 자리 잡고 있어 일반인도 무술을 체험할 수 있다고 한다 

(그래서 김병만의 주먹쥐고 소림사도 찍을수 있었던 건가 ...)

 

 

마지막 7장과 8장은 익히 들어 알고 있는 삼장법사에 관한 이야기와 문치주의에 관한 내용이다

나는 여기서도 또 한번... ㅠㅠ

(삼장법사의 서유기는 소설인줄만 알앗는데 ㄷㄷㄷㄷ 나의 무식함이 여지 없이 나타나는 ㅠㅠㅠ)

 

이렇게 마지막 8장을 끝으로 책은 다음편을 기약하며 마무리 된다 

솔직히 말해서 처음에 「GoGo 카카오프렌즈」를 포스팅 할때는 이렇게 전권을 할 생각이 없었는데 

포스팅을 하기 위해 아이들고 함께 책을 읽다 보니 내가 새롭게 알게 되는 부분이 많아서

스스로를 위해서라도 끝까지 포스팅을 해볼까 한다 ^^

그런의미에서 부족하겠지만 끝까지 함께 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728x90
반응형